1. 프로그래밍의 3대 요소 - 변수, 자료형(DataType), 할당(=)
- 변수의 크기와 데이터 종류를 결정하는 것이 자료형(Data Type)
- 자료형에 의해 크기와 종류가 결정 된 변수가 선언되면 메모리가 할당됨
변수 (variable) | 데이터를 저장할 메로리 공간의 이름 |
자료형 (data type) | 변수의 크기와 변수에 저장될 데이터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 |
할당 (assign) | 변수에 값을 저장(대입, 할당)하는 것 |
- 기본자료형(primitive data type)과 사용자정의자료형(user-defined data type)
기본 자료형 | - 컴파일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형 -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, char 등 |
사용자 정의 자료형 | - 객체 쟈료형 (object data type) - 필요에 의해서 새롭게 만들어 사용하는 자료형 - 즉, class |
2. 변수 선언과 할당
- 변수선언: 메모리에 변수(기억공간)을 만드는 것
- 변수가 선언되면 Symbol Table (변수테이블)에 등록됨
- Symbol Table을 거쳐서 memory에 접근함. 이때, Symbol Table에 변수가 없으면 can not find symbol에러가 남
반응형
'Java > Java 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. JDK와 JRE, JVM (0) | 2020.12.31 |
---|